학생광장

동아리 소개

명칭 Be Nurse 카테고리 전공동아리
  •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부 유일의 핵심간호술기 Be Nurse 입니다!
    대상자의 간호문제해결을 위해 상황에 적합한 필수 핵심간호술을 정확하고 올바르게 연습하는 동아리 입니다.
    수업 중 자신이 부족했던 부분을 중심적으로 연습하고 편안한 분위기로 배워나갈 수 있습니다.
    한달에 한번은 무조건 술기활동을 하고 멘토/멘티 활동으로 알려주고 배우며 더 나아가는 간호학생이 되고싶다면 주저말고 Be Nurse로 오세요~!
명칭 더 푸름 카테고리 창의융합동아리
  •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부 유일의 특허 관련 동아리 '더 푸름'입니다!
    더 푸름 동아리는 고령화 사회가 지속됨에 따라 노인들의 위한 용품 아이디어를 발굴함과 동시에 특허출원, 관련 자격증 취득 지원, 대회 수상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즉, 자신의 아이디어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증진시키는 동아리입니다.
    살면서 경험해 보기 힘든 특허출원과 다양한 자격증, 대회 수상, 다양한 체험 등을 통해 스펙을 채우는 것은 물론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 싶은 학생들은 '더 푸름'으로 오세요~!
명칭 RCY 카테고리 봉사동아리
  • 경북보건대학교 봉사동아리 RCY입니다. 미래의 의료인으로서 갖춰야하는 필수적 자질 중 하나인 봉사정신을 함양하고 활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동아리입니다. 헌혈 안내 봉사와 조혈모세포 봉사, 돌봄센터 교육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봉사시간도 받고 봉사하는 보람을 느낄 수 있는 RCY로 오세요!
명칭 실버어벤져스 카테고리 봉사동아리
  • 저희 실버어벤져스는 지역사회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해 방문간호화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며 치매인식개선에 힘쓰고, 노인치매예방과 관련된 활동을 하는 동아리입니다. 다양한 경험과 함께 동아리 활동으로 GCH 사회봉사시간을 채울 수 있습니다. 서포터즈 월 미션활동, 지역연계 치매보듬활동, 김천 치매 안심병원봉사활동, 김천시 치매 안심센터 자원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명칭 애인여기 카테고리 봉사동아리
  • 남을 사랑하기를 제 몸처럼 사랑하라!
    애인여기의 뜻에 따라 남을 돕고 나 자신을 성장시키는 봉사 동아리입니다.
    아동, 노인 등 분야 막론한 다양한 봉사를 동기, 선배와 함께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강요에 의한 봉사가 아닌 자유 의지 봉사를 존중합니다.
    나만의 봉사 dream을 꿈꾸는 학생 여러분들을 저희 애인여기가 항상 환영합니다!
명칭 CCC 카테고리 기독교 동아리
  •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부 유일의 기독교 동아리 CCC입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러가지 선교 활동 및 봉사활동 등의 여러 활동등을 지속중입니다.
    대학교에 와서 신앙적으로 도움이 필요하거나 하나님에 대해 알고싶어 하는 친구들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활동들이니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매주 정기모임을 실시하고 있고 방학에는 전국 CCC 여름수련회등의 많은 활동등을 하고 있으니 관심있다면 대표 전화번호로 연락해 주세요!
명칭 고금연 카테고리 봉사동아리
  • 경북보건대학교 봉사동아리 고금연 입니다!
    김천시 보건소와 연계하여 흡연자들에게 금연의 중요성을 일깨우며 금연을 유도하는 목적을 가진 동아리입니다.
    금연 카드뉴스와 삼행시 등의 활동을 하면서 금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있습니다.
    시스터 브라더 제도를 통해 후배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고 친해질 수 있는 기회도 있습니다.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고 금연을 홍보하는 GO금연으로 오세요!

명칭 blooming 카테고리 전공동아리
  •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과 동아리 Blooming 입니다!
    저희 blooming은 김천여자고등학교와 협약을 맺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동아리입니다.
    간호학과를 희망하는 모교 후배들에게 간호지식을 가르쳐주고, 진심이 담긴 진로상담 등 교육의 목적을 취지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인의 전공지식 함양은 물론, 가르쳐 주는 것에 대한 기쁨 또한 느껴보시고 싶으시다면 저희 blooming으로 오세요!
명칭 LTE 카테고리 영어학술 동아리
  • 경북보건대학교 간호학부 영어학술동아리 LTE(Let's Try English) 입니다.
    LTE 동아리에서는 모두가 참여하는 토익분야와 동아리 활동에 다양성을 더하는 영어회화분야, 해외간호분야를 아우르고 있습니다. 또한, 팀별로 나뉘어져 소그룹 활동을 활성화하고 스터디와 친목활동을 꾸준히 병행함으로써 대학생활의 풍성함을 더해주는 동아리입니다.
    혼자 영어공부하기 어려우신 분, 영어에 흥미를 느끼기 어려우신 분, 다양한 영어공부를 원하시는 분, 대학생활의 꽃을 활짝 피우고 싶으신 분은 언제든 LTE 동아리의 문을 두드려 주세요!
명칭 맨 인 널스(Men In nurse) 카테고리 전공동아리
  • ‘맨 인 널스(Men In nurse)’는 급격히 증가하는 간호학과 남학생들 간의 친목 도모 및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설립된 동아리입니다.
    활동 계획으로는 동아리원들끼리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 멘티 활동, 졸업한 선배 초청 및 교류를 통한 친목 도모, 다양한 봉사활동 등이 있습니다. 머지않은 미래에 남자 간호사들이 간호 전문직으로 발전을 위해 발돋움을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